"포일아트" 수업 중 아랑학교 제공
"포일아트" 수업 중 아랑학교 제공

경기도  소재한 마을 공유형 대안학교 "아랑 학교(교장 김덕년)" 는 학습 공백이 발생하는 겨울방학 기간에 아동의  정서적 심리지원과 교육활동을 위해 주말 방과 후 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5년 차 아랑 학교는 경기도 마을 공유형 학교로서 교육적 약자 아동 학습 지원을 위해 기초학력, 심리상담, 주말 방과 후 등 공교육 지원형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아랑 학교는 학교 운영에 관하여 운영협의회 후원단 과 교육과 실천 "주도성" 저자 김덕년 교장 외 저자분들  인세 기부로 아랑학교를 후원하여 겨울학기 수웝을 진행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4년 특화사업으로 길위의 학습자(학교밖 청소년) 아이들을 위해 맞춤형 검정고시반을 운영하고 있고,  교과수업은  퇴직교원분들의 자발적 봉사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학년기 아이들을의 기초학력 지원도 하고 있어서 배움중심형 학습공동체도 운영 하여 자기주도성 학습능력도 키우고 있다.
2024년 1월 부터 2월말까지 주말방과후 교실을 후원을 통하여 운영 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기로 운영협의회 분들은 이야기 하였다.
아랑학교는 전국교육연합네트워크(대표 구자송) 이 설립한 마을중심형 대안학교로서 학교폭력 피해전담지원기관, 위기학생 가족지원기관, 치유형대안학교등 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