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저우 우(XINZHOU WU) 오토모티브 부문 부사장 겸 총괄 사진제공=NVIDIA
신저우 우(XINZHOU WU) 오토모티브 부문 부사장 겸 총괄 사진제공=NVIDIA

차량 생산 수명 주기 현대화: 자동차 업계는 생성형 AI를 도입해 차량의 내부와 외부 모습을 정확히 보여주는 물리적으로 정확하고 사실적인 렌더링을 제공할 것이다. 동시에 설계 검토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효율성을 개선한다.

더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스마트 팩토리에 해당 기술을 도입해 설계와 엔지니어링 툴을 연결해 생산 시설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것이다. 이를 통해 공장 라인을 중단할 필요 없이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다.

생성형 AI는 소비자 조사와 구매를 더욱 상호 작용적인 방식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자동차 컨피규레이터와 3D 시각화부터 증강 현실 데모와 가상 시승까지 소비자는 더욱 매력적이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안전성 확보: 생성형 AI는 자동차 제품 수명 주기 외에도 자율주행차(AV) 개발에서도 획기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다. 여기에는 기록된 센서 데이터를 완전한 상호작용형 3D 시뮬레이션으로 전환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러한 디지털 트윈 환경과 합성 데이터 생성은 자율주행차를 실제 환경에 구현하기 전 가상에서 대규모로 안전하게 개발, 테스트, 검증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생성형 AI 기반 모델은 차량의 AI 시스템을 지원해 차량 내외부에서 새로운 맞춤형 사용자 경험, 기능, 안전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