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학폭상담 2건은 사안 신고전 상황이라 다행히 상담을 통하여 교육적목적을 달성 할수 있도록 안내 해드렸다. 피드백은 매우 만족이다 ^^

변함없는 내 생각은 
학폭발생시 초기 대응력이다. 아동이나 학부모 교원 모두 처음겪는 상황이거나 유사 사례등 상황이 항상 다르기 때문에 누구나 실수 할수 밖에 없다. 

내 상담기법은 우선 아동의 관찰이다. 아동을 100% 신뢰 하는 학부모 입장과 내가 보는 관점이 다를수 있지만 공감과 이해 드리고 동조 해드리면서  최종 상담 의견은 직관적으로 의견을 드린다.

내가 상담하는 방식
상황의 발생이유가 무엇인지를 살펴본다.
결과만 보고 신고하고 판단한다면 아동이 겪어가면서 성장해야 하는 기회를 뺏을수도 있기 때문에 늘 조심 스러울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상담결과 피해아동의 원하는 경우 피해보호를 위해 아동의 권리를 위해 심의워원회 진행에 필요한 행정상담으로 전환 한다. 피해사실 특정. 증거채증. 주장방법. 학교 행정 최소화로 교원 업무 부담 경감. 심의방식 진행 한다.

요즘 상담은 교원배제를 하다보니 많이 힘들다. 학교도 좀 적극적 대응을 하면 좋겠다. 안내만이라도 잘 해주면 하는 바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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