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브 레바레디안(REV LEBAREDIAN) 옴니버스(Omniverse) 및 시뮬레이션 기술 부문 부사장 사진제공=NVIDIA
레브 레바레디안(REV LEBAREDIAN) 옴니버스(Omniverse) 및 시뮬레이션 기술 부문 부사장 사진제공=NVIDIA

산업 디지털화와 생성형 AI의 만남: 산업 디지털화와 생성형 AI의 융합으로 산업 혁신이 촉진될 전망이다.

생성형 AI는 기하학, 빛, 물리학, 물질, 행동과 같은 물리적 세계의 측면을 디지털 데이터로 더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물리적 세계의 디지털화는 산업 기업의 혁신을 가속화해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 최적화, 제조, 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가상 훈련장과 합성 데이터를 보다 쉽게 생성해 자율 로봇, 자율주행차 등 물리적 세계 내에서 상호 작용하고 작동하는 차세대 AI를 훈련할 수 있다.

3D 상호 운용성 실현: 드로잉 보드에서 공장 현장까지 최초로 데이터 상호 운용이 가능해질 것이다.

제조, 제품 디자인, 소매, 전자상거래, 로보틱스 산업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프트웨어와 실무 기업들이 새로 설립된 오픈USD(OpenUSD)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다. 3D 툴과 데이터 간의 범용 언어인 오픈USD는 데이터 사일로를 허물어 데이터 레이크, 툴 시스템, 전문 팀 간 그 어느 때보다 쉽고 빠른 협업을 지원할 것이다. 이로써 기존의 번거롭고 수동적이었던 산업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가속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