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차드 캐리스(RICHARD KERRIS) 개발자 릴레이션 부문 부사장 겸 미디어 및 엔터테이먼트 책임
리차드 캐리스(RICHARD KERRIS) 개발자 릴레이션 부문 부사장 겸 미디어 및 엔터테이먼트 책임

AI 기술의 발전은 개발과 창작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에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려면 특정 개발 언어를 알고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했다. 하지만, 컴퓨팅 인프라가 점점 더 소프트웨어 개발 언어에 대한 훈련을 받게 되면서 누구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디바이스 지원 등을 기계가 만들도록 명령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AI 모델, 기타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훈련하기 위해 계속해서 개발자를 고용하겠지만,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적절한 기술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훨씬 더 광범위한 기회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I 기술은 영화와 노래 등 창작 분야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생성형 AI를 통해 영화 제작자는 동일한 콘텐츠를 기존보다 더 높은 품질로 제작할 수 있게 되고,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유형과 형식의 엔터테인먼트를 창작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개발과 창작의 기회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열어주고, 우리 사회의 문화와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