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키 포프(NIKKI POPE) AI와 법률 윤리 부문 책임                사진제공=NVIDIA
니키 포프(NIKKI POPE) AI와 법률 윤리 부문 책임                사진제공=NVIDIA

AI 안전에 대한 목표 설정: 선도적인 AI 조직 간의 협력은 강력하고 안전한 AI 시스템의 연구 개발을 가속화한다. 업계 전반에서 채택될 새로운 표준화된 안전 프로토콜과 모범 사례를 통해 생성형 AI 모델 전반에 걸쳐 일관되고 높은 수준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업들은 AI 시스템의 투명성과 해석 가능성에 더욱 집중하고, 새로운 도구와 방법론을 사용해 복잡한 AI 모델의 의사결정 과정을 밝힐 것이다. 생성형 AI 생태계가 안전을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AI 기술이 더욱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인간의 가치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AI 기술은 국경을 초월하여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AI 안전에 대한 국제적 협력이 필요하다. 각국은 공동의 목표와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여야 한다.

또한, AI 안전에 대한 교육과 인식 제고도 중요하다. AI 기술을 개발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AI 안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