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테크노밸리, 대덕연구단지를 대덕구로 융합...민생현안 먼저 챙길 터

박경호 국민의 힘, 대전 대덕구 당협위원장이 총선 출마 선언을 하고 구민 및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경호 국민의 힘, 대전 대덕구 당협위원장이 총선 출마 선언을 하고 구민 및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경호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 당협위원장은 12일 대전광역시 의회 1층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제22대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박 경호 당협위원장은 이날 제22대 총선 대덕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지지자들과 대전시의회를 찾아 "대전 5개구 중 가장 낙후된 대덕구의 발전을 위해 정부와 여당의 정책방향과 일치하는 발전전략을 추진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박경호 위원장은 대덕구 국회의원으로서 대덕 재창조를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D밸리 프로젝트 추진 등을 주요공약으로 발표했다.
그는 대전산업단지 최첨단 미래 융복합형 산단으로 변환 추진, 대전 행정구역 재조정 대덕테크노밸리, 대덕연구단지를 대덕구로 융합, 광역철도 조기 착공 및 혁신도시에 공공기관의 우선적 유치, 디지털 물산업밸리 사업, 대청호·계족산 연계 친환경 관광밸리사업 추진, 국민행복, 국회정상화 등을 내세웠다.

박 경호 위원장은 충북 보은 출신으로 대전 대흥초, 북중, 서대전고, 연세대학교 법대 졸업,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부위원장(전), 국민의 힘 법률자문위원(전), 대검찰청 중앙수사1과장(전), 대전지검 특수부장검사(전), 논산지청장(전), 윤석열대통령 후보 국민통합향우본부 법률위원장(전), 재경 보은군민회 부회장(전),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국민의힘 대전시 대덕구 당협위원장으로 대덕 발전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