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의장 이재식)는 6일(수) 오후, 양천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올 한 해 동안 구의원과 구민 사이에 가교 역할을 하며 고생한 의정참여단을 격려하며, 내년에도 효율적인 의정모니터링을 위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박용진 지방자치의정연구소 소장을 초빙하여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 양천구의회의 현황과 구의원들이 지역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의정참여단은 의정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활발한 의정참여 방안을 모색했다. 

 

 양천구의회 이재식 의장은 “의정참여단이 실생활에서 겪은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한 의견 덕분에 구민들도 양천구의회 역할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양천구의회가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검토를 위해 내년부터는 행정사무감사를 매년 1차 정례회때 시행하기로 했다. 구민들에게 많은 홍보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천구의회 의정참여단은 구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31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생활현장에서 일어나는 각종 불편사항이나 문제점에 대해 현실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의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