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지하 3층~지상 6층 건물에 댄스 스튜디오, 유튜브 스튜디오, 공연장, 갤러리 갖춰
ㅇ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하는 K-컬처 체험 프로그램 운영

<명동 아트브리즈 외관 (남대문로52-20)>

 

명동에 케이팝(K-pop) 댄스 스튜디오, 유튜브 스튜디오, 소규모 공연장과 갤러리를 갖춘 K-컬처 복합문화공간이 생겼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28일 명동아트브리즈(ArtBreeze) 조성을 마치고 내빈 및 주민 50여 명과 함께 개관식을 가졌다. 

명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즐겨 찾는 곳이다. 구는 최근 높아지고 있는 K-컬처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명동을 찾은 관광객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주민 역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게 되어 문화적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명동아트브리즈(남대문로 52-20)는 지하 3층~지상 6층, 연면적 1,629.77㎡ 규모로 명동관광특구 지구단위계획 내 KT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으로 기부채납 받은 건물을 활용했다.

지하 2층은 유튜브 스튜디오, 지하 1층은 소규모 공연장, 1~2층은 로비 및 카페, 3층은 갤러리, 5층은 댄스 스튜디오, 6층은 프로그램실로 구성해 △유튜브 촬영 및 편집 △케이팝(K-pop) 댄스 △각종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일년내내 다채로운 전시와 소규모 문화 공연을 개최하고, 공간도 대관한다.

명동의 문화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포부처럼 공간 조성뿐만 아니라 콘텐츠와 강사진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 강의마다 최고의 강사진이 함께해 한층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명동아트브리즈 개관을 축하하며 김길성 중구 청장과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홍성준 중구 통장협의회 회장, 조세현 중구 문화재단 사장, 이중호 르메르디앙앤목시 서울명동 호텔 총지배인, 김길성 중구청장, 남월진 중구문화원장, 이효진 리버이앤엠대표, 이현정 갤러리플래닛 대표>

우선 세계적인 그룹 블랙핑크의 댄스 선생님인 함지은 강사가 케이팝(K-pop) 댄스를 강의한다. 명동 일대가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전용 스튜디오에서 케이팝 댄스를 제대로 배울 수 있다. 영화 ‘나랏말싸미’에서 일월오봉도 등 감각적인 작품을 선보인 정재은 작가의 민화 교실도 열린다. 이 밖에도, K-명상을 선도하는 조계종 청목스님의 명상 교실, 대한민국 싱잉볼 창시자 김사라스와띠 강사의 싱잉볼 교실, 골프계의 신데렐라 안시현 프로의 골프 입문 이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층 갤러리에서는 개관기념으로 ‘Let The Sunshine In-이경미 展’ 전시가 열린다. ‘고양이 작가’로 유명한 이경미 화가가 반려묘‘나나’와의 여행 스토리를 담은 작품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명동아트브리즈 프로그램 강사와 김길성 중구청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자측부터 명상 교실 청목스님, 싱잉볼 김사라스와띠 강사, 골프선수 안시현 프로, 김길성 중구청장, 케이팝 댄스 함지은 강사. 다문화 강의 서선미 강사, 민화 교실 정재은 작가, 유튜브 강의 김현진 강사>

구는 향후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유튜브 전용 스튜디오에서 영상촬영의 기초부터 제작, 플랫폼 활용까지 교육해 유튜브를 활용한 영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관식을 시작으로 12월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명동아트브리즈 홈페이지(http://myeongdongbreez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해외에서 케이팝, 드라마, 영화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뜨겁다. 명동을 방문한 관광객이 관광, 쇼핑과 더불어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명동을 찾는 방문객이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매력을 더해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