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총 6개국의 다채로운 무용 예술 교류의 장

LAVANI, 아디티 바그와트(인도) 사진제공=한국춤예술센터
LAVANI, 아디티 바그와트(인도) 사진제공=한국춤예술센터

한국춤예술센터는 무용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서울과 아시아 각 도시의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해 11월 24일 ‘2023 아시아무용축전(ADFS: Asia Dance Festival in Seou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아시아무용축전은 한국과 몽골·인도·일본·대만·싱가포르까지 아시아 6개국이 참가하며, 전통무용에서 컨템퍼러리 댄스에 이르기까지 아시아 6개 도시를 대표하는 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는 11월 23일(목)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는 콘퍼런스 ‘IDANS (International Dance Network in SEOUL)’, 두 번째는 11월 24일(금)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야외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본 공연 ‘ADFS (Asia Dance Festival in Seoul)’다.

혼의 울림, 타무천 예술단(한국) 사진제공=한국춤예센터
혼의 울림, 타무천 예술단(한국) 사진제공=한국춤예센터

2023 아시아무용축전 추진위원장인 한국춤예술센터 차명희 이사장은 “한국의 문화가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K-콘텐츠의 원류인 전통예술과 무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따라서 이번 2023 아시아무용축전을 통해 아시아 국가와의 교환·교류를 활성화하고, 내년에는 더 많은 국가의 예술가들과 네트워킹을 진행해 해외 진출에 더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시아무용축전은 장기적으로 서울을 ‘아시아 무용의 허브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2023 아시아무용축전을 기반으로 무용 예술의 교환·교류의 장인 ADF가 서울에서 꾸준히 펼쳐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