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대상 늘어나는 디지털 성범죄 적극 대응, 피해예방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 양화초, 목원초, 정목초 등 관내 9개 초등학교 대상 1,800여 명 학생 참여 예정

-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공연으로 흥미유발,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 등 교육 이해도 제고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이달 7일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뮤지컬 「디지털 M컷」 공연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확대되어 가는 디지털 성범죄의 홍수 속에서 청소년들에게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예방교육을 실시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균형적인 시각을 확립해 나아가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공연 형식으로 기획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대면공연으로 기존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 등 형식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에서 벗어나 쉽고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청소년의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청소년들은 신나는 노래와 춤, 다채로운 내용을 현장에서 그대로 느끼며 디지털 성폭력의 개념과 특성 등 이해도를 높이고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알아보며 성폭력 예방의 효과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위하여 참여 희망 학교를 사전에 모집 후 양화초, 목원초, 정목초 등 관내 9개 초등학교를 선정했다”며 “교육은 해당 학교 강당 및 갈산문화예술 센터에서 이뤄지며 향후 1,8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폭력 예방과 대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양천구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통하여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