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소방서(서장 조창근)는 지난달 25일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높은 해운대 LCT 랜드마크동에서 열린 ‘2023 전국소방공무원 해운대 LCT 계단오르기 대회에서 서상원 소방교, 한동희 소방교, 이지은 소방사 등이 참가하여 3개 분야에서 입상했다고 전했다.

이날 진행된 계단오르기 대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전국 소방공무원 895명이 참가한 가운데 소방관 체력증진 및 화합 도모를 위해 경쟁부문 개인전(방화복, 간소복), 단체전, 비경쟁부문으로 나뉘어 치러졌.

1~100층까지 2,372개 계단을 올라가는 대회로 한동희 소방교는 20대 간소복 개인전에 참가하여 1위를 차지하였고 이지은 소방사20대 간소복 여자개인전에 참가하여 2위를, 40 방화복 개인전에 참가한 서상원 소방교는 5위를 차지하는 등 참가자 3명이 입상하였다.

조창근 서장은 전국 소방공무원이 모두 모인 대회에서 완주하기도 힘든 100층이 넘는 해운대 LCT 계단오르기 대회에 입상까지 하여 너무 축하하고 기쁘게 생각한다.”평소 꾸준한 체력관리로 현장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소복 분야에서 입상한 한동희 대원은 자신의 체력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었고 전국 소방공무원들의 열정 또한 많이 느낄 수 있었다.”계속해서 체력단련을 통해 강인한 체력으로 시민분들을 지킬 수 있는 소방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