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구내 전체 고등학교 참여'2023고교진학'박람회 개최.
- 중부교육청 고교학점제에 대한 설명회
- 4차산업. 방탈출 버스 스템프. 투어 등 각종행사

어느 고등학교가 나에게 가장 잘 맞을까? 

고교 진학을 앞두고 고민하는 중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교육지원센터가 오는 11월 7일(화) 고등학교 13곳을 한 자리에 모아 「2023 중구 고교진학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는 중구 내 고등학교(성동고, 장충고, 환일고, 한양공고, 성동공고, 성동글로벌경영고, 서울의료보건고, 대경생활과학고, 리라아트고) 9곳과 그동안 중구 중학생의 진학 비율이 높았던 인근지역 고등학교(덕성여고, 배화여고, 대광고, 대동세무고) 4곳이 참여한다. 

각 학교 홍보부스에서 입시 담당 교사와 재학생이 학교 입학, 교육 과정 운영, 진학지도 등 자세한 정보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안내한다. 예비 고교생과 학부모의 질문에도 답해준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도 박람회 현장에 나와 2025학년도부터 시행하는 고교학점제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을 설명해준다. 

일대일 진로상담 부스도 마련돼 맞춤형 입시지도, 진학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4차 산업 체험, 에듀 쿡 요리 체험, 방탈출 버스,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에서는 처음 열리는 고교진학박람회에서 평소 궁금했던 고교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고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에  ‘딱 맞는’  학교를 선택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