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민의 창업과 취업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인천광역시·강화군 주관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과정 수료식’을 지난 8월 29일에 성료했다.

이번 수료식은 18시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에서 진행 후 강화군 양도면 있는 강화질시루와 화도면에 있는 강화도구름위산책펜션에서 워크숍을 진행 했다. 이날 참가자는 훈련 수료생 15명, 청강생 5명, 센터직원 7명, 훈련 교수 3명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사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사진

본 과정은 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를 받아 엄정한 심사를 통해 18명의 수강생과 함께 지난 5월 3일에 개강하여 SNS 분야 40시간, 유튜브 분야 32시간, 라이브커머스 분야 32시간, 창업.창직 분야 24시간, 보강 6시간, 드론 특강 6시간 총 140시간의 교육과 1인당 4~6회의 1:1 컨설팅을 받고 수료를 하게 되었다.

총 18명 중 15명이 수료하고 취업 또는 창업하는 수료생은 14명이 되는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마지막 강의는 문성식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 이사장이 훈련 수료생들의 사업계획서 발표, 모의투자 유치 경진대회 및 피드백을 진행했고, 윤정혁 센터장이 주관하여 수료식을 진행한 후 워크숍에서는 오숙현 해금 연주자의 축하 연주와 전종현 교수와 문현서 교수의 게이미피케이션으로 마무리했다.

한진희 수료생은 “경단녀로서 라이브커머스, SNS 활동, 블로그, 창업과 창직 등에 관심을 두어왔고 배워서 창업해야 하겠다고 오래전에 마음은 먹었지만, 그동안 배울 곳도 없었고 의지할 사람이 없었던 본인에게 너무 딱 맞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참여했으며 교육뿐만 아니라 1:1 멘토링을 맞춤식으로 해주어서 너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과정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강화군 농·특산물 판매·유통을 활성화하고 홍보하여 지역 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료식을 마치고 워크숍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을 진행하는 사진)
수료식을 마치고 워크숍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을 진행하는 사진)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