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 미 더 Y교육박람회’를 주제로 1분 이내 숏폼 영상 공모, 9/7~9/22 접수

- Y교육박람회 현장 속 댄스챌린지, 브이로그 등 자유형식,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11팀 선정해 시상, 총 640만 원 지급

- 9/7~9 Y교육박람회 인증샷 이벤트 추진, 500명 추첨해 아이스크림 모바일 상품권 등 지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오는 7~9일 전국단위 교육축제인 ‘Y교육박람회 2023’ 개최를 앞둔 가운데, ‘행복한 교육도시 양천’의 브랜드 가치 홍보 및 성공적인 관람객 유치를 위해 3개의 홍보 이벤트에 900만 원 상당의 상금(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구는 ‘쇼 미 더 Y교육박람회’를 주제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대표 콘텐츠인 ‘숏폼 영상 공모전’을 9월 22일까지 개최한다.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열리는 Y교육박람회를 홍보하는 내용을 브이로그, 댄스챌린지, 광고, 패러디 등 자유로운 형식을 차용해 1분 이내 세로형 동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전은 Y교육박람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연령, 거주지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며 1인(팀) 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9월 22일까지 응모작과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예·본선 심사를 거쳐 총 11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팀) 100만 원, 우수상 2명(팀) 각 70만 원, 장려상 8명(팀) 각 50만 원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10월 중 구청 누리집(홈페이지)과 누리소통망(SNS)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현장감 있는 홍보를 위해 ‘Y교육박람회 인증샷 이벤트’도 추진한다. 참여 방법은 9월 7~9일 3일간 Y교육박람회 현장에서 찍은 인증샷(사진 또는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인 ‘#양천구 #Y교육박람회2023’을 기재해 올린 후, 구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화면 캡쳐 사진과 함께 네이버폼(https://naver.me/IMnea1s4)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1등 5명, 2등 10명, 3등 485명 총 500명을 선정해 9월 13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품은 문화상품권과 아이스크림 교환권이며 당첨자는 모바일 경품 발송 시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9월 6일까지 ‘Y교육박람회 소문내기 이벤트’를 추진한다. 구청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된 Y교육박람회 개최 안내글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필수 해시태그 ‘#양천구 #Y교육박람회2023’와 함께 공유하고, 구청 공식 블로그 이웃맺기 인증 화면과 함께 네이버폼(https://naver.me/FwA5WUpv)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발표일은 9월 11일이며 전산추첨을 통해 110명에게 피자, 치킨,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Y교육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분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하고 함께 공유하고자 숏폼 영상 공모전 및 인증샷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추진한다”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교육특구 양천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매력적인 기록들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