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시대, 경영학의 과제와 역할"주제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윤인모 박사, 박병태 박사, 김문경 박사, 김승범 박사 주제발표

                  연합학술대회 참가자 기념사진
 연합학술대회 참가자 기념사진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은 8월 19일 2023년 aSSIST박사 동문회가 주관하고 한국융합경영학회가 주최하는 "엔데믹시대, 경영학의 과제와 역할" 연합학술대회를 핀란드타워 2층 알토룸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김문경 박사는 "요즘 시대 조직에서 원하는 팀장의 리더십은 무엇을 요구할까? 실무자를 벗어나 다수의 팀원을 이끄는 핵심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성과창출을 위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다면평가, 360도 리더십을 요구하는 조직에서 팀장이 필요한 역량으로 신뢰, 소통, 업무를 잇는 상하좌오(吾) 리더십(All round leadership)을 발휘해야 한다." 저서 <모두의 팀장>에서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하였다라고 발표하였다.

학술대회에서 엄재근 한국융합경영학회장 환영사, 문휘창 aSSIST총장 기념사, 임효숙 aSSIST 경영학박사과정 주임교수 박사과정 현황 소개, 2023년 8월 박사학위 예정자 대상으로 신입동문 환영 머플러 전달식이 있었다. 주제 발표는 윤인모 박사는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2 , 박병태 박사는 통찰의 도구 , 김문경 박사는 모두의 팀장 , 김승범 박사는 더러운 돈 깨끗한 돈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이어서 이준곤 한국융합경영학회 부회장을 좌장으로 이영기 박사, 한석희 박사, 엄재근 한국융합경영학회 회장이 패널로 참석하여 종합토론을 하였다.

박사과정 동문회에서 정기총회를 진행하였으며 김동혁 사무총장의 사업보고와 조이운 재무분과장이 재무보고를 하였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