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 지시사항 조기 완료, 군민 체감도 향상에 행정력 집중

 

고흥군(군수 공영민)16일 고흥군청 흥양홀에서 공영민 군수 주재로 민선 8군수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추진 중인 군수 지시사항의 속도감 있는 진행과 부서 간 업무 공유를 통해 지시사항의 이행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공영민 군수 지시사항은 총 241건으로, 이 중 147건을 완료해 61%의 이행률을 보였고 나머지 94건은 추진 중으로, 주요 지시사항은 귀향귀촌인 공공택지개발 드론·UAM 엑스포 개최 추진 고흥 실버타운 유치·건립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야간 공공심야약국 확대·홍보 슬레이트 지붕철거, 빈집 정비, 재래식 화장실 정비 제주도 교류 활성화 추진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다각도 모색 등이다.

공영민 군수는 지시사항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군정의 핵심과제로서 타 업무에 우선해 신속히 처리하고 미흡한 사항은 조속히 해결방안을 강구 해 줄 것을 강조했다.

더불어 추진 중인 시책은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완료된 사항에 대해서도 확대 추진방안을 강구 하는 등 적극 행정 실천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군수 지시사항에 대해 분기별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부진 사업에 대한 대책과 해결방안을 적극 마련, 사업의 진척률을 가시적으로 높여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