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5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을 만나 9호선 남양주 연장(강동하남남양주선) 사업에 관한 현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주 시장은 “3기 왕숙 신도시와 연계돼 추진되는 9호선 남양주 연장 사업은선교통 후입주의 국가정책이 꼭 실현돼야 한다라며 시급성을 감안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서울시의 대승적 협조와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수도권 동북부의 열악한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는 중추적 사업이라며 서울시 강동구 주민을 비롯한 남양주시민, 하남시민 모두에게 광역교통서비스 등의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긴밀히 협력해야 할 사안으로 그 시기를 늦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수도권 교통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사업인 만큼 필요성에 대해 공감한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다각적 지원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답했다.

한편 서울 강동과 경기 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남양주 연장(강동하남남양주선)은 총연장 18.1km, 총사업비 21032억 원이 투입되는 3기 왕숙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핵심사업이다.

현재 경기도 주관으로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단계에 있으며, 사업 관련 주민설명회 등이 빠른 시일 내 추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