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워크스테이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공용 클라우드, 엔비디아 DGX 등 다양한 엔비디아 플랫폼 지원 사진제공=NVIDIA
 PC, 워크스테이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공용 클라우드, 엔비디아 DGX 등 다양한 엔비디아 플랫폼 지원 사진제공=NVIDIA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간편한 통합 툴킷인 엔비디아 AI 워크벤치(NVIDIA AI Workbench)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PC 또는 워크스테이션에서 사전 학습된 생성형 AI 모델을 빠르게 생성, 테스트, 맞춤화한 후 거의 모든 데이터센터, 공용 클라우드,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 등으로 확장할 수 있다.

AI 워크벤치는 기업이 AI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겪는 복잡성을 최소화한다. 로컬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간소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맞춤형 데이터를 사용해 허깅페이스(Hugging Face), 깃허브(GitHub), 엔비디아 NGC와 같은 인기 리포지토리에서 모델을 맞춤화한 다음 여러 플랫폼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컴퓨팅 부문 부사장인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는 “전 세계 기업들은 최적의 인프라를 찾아 생성형 AI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엔비디아 AI 워크벤치는 교차조직팀에 간소화된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현대 사업에서 점점 더 필수적인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HP의 첨단 컴퓨팅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인 짐 노팅엄(Jim Nottingham)은 "가장 까다로운 데이터 사이언스와 AI 모델에 필요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워크스테이션 시장의 선두주자인 HP는 오랜 기간 동안 엔비디아와 협력해 왔다. HP는 차세대 고성능 시스템, 엔비디아 RTX 에이다 제너레이션(Ada Generation) GPU, 엔비디아 AI 워크벤치를 결합해 기업에 생성형 AI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고 클라우드와 로컬 간에 AI 워크로드를 이동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노버의 워크스테이션 및 클라이언트 AI 부문 총괄 매니저 겸 부사장인 롭 허먼(Rob Herman)은 "레노버와 엔비디아는 고객이 배포의 복잡성을 극복하고 생성형 AI를 보다 쉽게 구현해 혁신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개발자는 엔비디아 AI 워크벤치와 레노버 AI 지원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디바이스의 성능을 활용하고 엣지-투-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으로 확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