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계열사와 두산로보틱스가치 파악해보기

사진출처 : 두산홈페이지

하반기 두산로보틱스 상장을 앞두고 있는 두산그룹, 국내 대기업 중 수많은 계열사를 보유한 기업이기도 하다. 어떤 계열회사들이 있는 먼저 알아보자.
1.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는 산업의 기초 소재인 주단조 제품에서부터 화력, 원자력, 풍력 등의 발전설비와 해수담수화 및 수처리 설비에 이르기까지 발전, Water 사업 분야의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플랜트 전문 기업이다.
#발전 #Water #주조및단조 #건설 #신재생에너지

2. 두산밥캣
두산밥캣은 소형 로더, 미니 굴착기 등 업계 최고의 소형 건설장비와 포터블파워, 어태치먼트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글로벌 소형 장비 선도 기업이다.
#건설기계 #포터블파워 #공기압축기 #발전기 #어태치먼트

3.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은 세계 최초 상업용 연료전지 원천기술을 보유한 Global No.1 회사
#신재생에너지 #연료전지 #고용량연료전지시스템

4. 두산테스나
두산테스나는 반도체 후공정의 핵심인 테스트 서비스 전문 업체로서 국내 최고 수준의 테스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후공정에 대한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반도체후공정

5.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두산그룹 자체 역량으로 개발한 모바일 연료전지 기술을 빠른 성장이 기대되는 상업용 드론에 적용시켜, 장시간 비행 드론의 표준 플랫폼을 제공 중이다.
#드론용 수소연료 전지팩

6. 두산로보틱스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로봇 솔루션 기업. 차별화 된 High Tech와 혁신적인 UX(User Experience)를 자랑합니다. 두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출시 1년 만에 국내 시장 1위를 달성하였으며, 현재 유럽, 중국, 북미 등 전역에 걸쳐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역시나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신규상장기업 중 하나이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6월 9일 두산그룹의 자회사 두산로보틱스가 한국거래소에 코스피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신청했다. 두산로보틱스는 2015년 두산 지분 100%로 설립괸 로봇기업으로, 상장시 시장에서 두산로보틱스의 가치가 1조원에 달할 것을 추산하고 있다. 
아직 구체적인 상장시기는 밝혀진 바가 없으나, 로봇주 수급과 함께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대어 IPO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