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한옥박물관 너나들이센터에서 8월 27일까지 무료 관람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 너나들이센터에서 오는 827일까지 기획 전시 별유풍경 別有風景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위해 마련한 기획 전시회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에는 북한산과 전국의 다양한 자연 풍경을 소재로 영상 설치 작품을 제작하는 미디어 예술가 박상화가 참여한다
박 작가는 작품을 통해 영상 미술의 형식과 내용의 다양성에 집중하고, 자연과 문명의 어우러짐에 대한 주제를 주로 다룬다.전시는 1~2부로 구성된다. 1‘Illusion nature(일루전 네이처)’에서는 밤과 낮의 풍경, 바다와 산 등 다양한 자연의 모습을 벽면과 바닥에 전면으로 투사한 영상 작품을 볼 수 있다.
관객은 자연물의 모습을 닮은 의자에 앉아 보다 몰입감 있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벽면에 맺힌 자신의 그림자를 바라보며 영상의 일부가 되기도 한다.
2사유의 정원에서는 북한산과 자연을 담은 영상을 반투명한 메시 스크린에 입혀 가상의 숲을 구현한 미디어 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전시장은 관람객이 겹겹이 설치된 스크린을 직접 만지거나 그사이에 만들어진 공간을 거닐며 능동적인 관람이 가능하도록 구성돼있다
기타 전시 관련 문의 사항은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관람객들이 바쁜 일상 속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가상의 자연 속에서 사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평한옥마을 전경
                      은평한옥마을 전경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