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부총리, 기업인 간담회 개최하여 기업계 의견 청취
-빠르고 강한 경기 반등을 위해 기업의 적극적 투자 당부
-정부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파격적 지원방안을 통해 뒷받침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6.20일(화) 07:30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 센터에서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삼성, SK, 현대차, LG, 포스코, 롯데, 한화, GS, HD현대, 신세계, 한진, 두산,
코오롱, DB, 삼양, 풍산 등 기업의 사장 또는 부사장, 전경련 등 참석

  추 부총리는 인사말씀을 통해 그동안 정부는 반도체 등 국가전략기술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세제지원, 경제 규제혁신 전담반(TF)을 통한 규제혁신 등을 추진해왔다고 언급하고,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빠르고 강한 경기 반등을 위해서는 창의와 혁신에 기반한 민간의 역할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면서, 12년 만에 임시투자세액공제 재도입*을 통해 대·중견기업은 최대 10~11%p, 중소기업은 최대 13%p 더 많은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기업들의 선제적이고 과감한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을 당부했다.

   * 투자세액공제율 상향 : 기본공제율 2~6%p↑, 투자증가분 공제율 6~7%p↑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기업환경 개선을 위한 정부의 정책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기업투자에 대한 세제 등 인센티브 강화, 입지·영업규제 개선, 탄소중립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추 부총리는 "20일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들을 향후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