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문화와 접목한 ‘상상 THE 이상’ 실현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26일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5월 광장 예술 무대 뮤지컬 세계를 위한 노래를 개최했다.

시는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과 연계해 4월부터 6월까지 이석영광장에서 광장, 젊음의 무대가 되다라는 주제로 광장 예술 무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진접읍에 소재한 대경대학교 한류캠퍼스와 함께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28일에는 K-POP과와 K-모델연기과 학생들이 ‘Ready to Show’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으며, 이번 뮤지컬 세계를 위한 노래공연에서는 K-연극영화뮤지컬과와 공연예술학과 학생들이 국내외 명작 뮤지컬 주요 넘버를 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사회적기업 예성아름터와 행사 후 폐기되는 현수막을 수거·가공해서 만든 업사이클 안내판을 전국 최초로 SNS 포토존 패널로 선보여 업사이클링의 모범 사례를 만들었으며, 학생들과 시민들은 업사이클 안내판에 관심을 갖고 행사에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보편적 문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오는 624일 시민들과 대경대학교 학생들이 함께 선보이는 인생은 아름다워공연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시는 누구나 쉽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종은 광장을 공연장으로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문화 공연을 선보이며 시민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예비 예술인인 대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서 공연을 기획하는 등 문화와 접목한 상상 THE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광장 예술 무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031-590-7325) 또는 대경대학교 한류캠퍼스(031-8034-81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