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좌측부터) 김동진 총무이사, 이청준 지사장, 주기중 회장, 안현욱 연구소장이 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좌측부터) 김동진 총무이사, 이청준 지사장, 주기중 회장, 안현욱 연구소장이 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TECO하남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회장 주기중, 이하 아이테코)는 23일 ITS인재개발원 하남지사(지사장 이청준)와 회원사의 ISO인증 비용 절감 및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테코는 첨단과 자연을 의미하는 IT와 ECO의 합성으로 탄생한 하남의 대표적인 지식산업센터로 벤처 비즈니스 5대 요건인 Intelligence, Technology, Environment, Creativity, Opportunity의 의미를 품고 대한민국 벤처기업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주기중 회장, 김동진 총무이사, 이청준 지사장, 안현욱 연구소장이 참석했으며, 협약 내용으로는 ▲ 회원사 ISO인증 비용 절감, ▲월간지 '로코노미' 기업 인터뷰 지원 ▲ 아이테코 내 홍보물 게재 및 홍보활동 ▲ 상호 협의에 의한 필요사항 등으로 이루어졌다.
주기중 회장은 "회원사 내에 많은 기업들이 이미 ISO인증을 의무적으로 받고 있으나, 그 기준이 모호한 상황에서 불필요한 비용들이 지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관내 인증원인 ITS인증원과의 협약을 통해 회원사의 경영 비용 절감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회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청준 지사장은 "먼저 협약을 진행할 수 있게 물신양면으로 도와주신 주기중 회장님을 비롯한 경영자협의회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보다 체계적인 ISO시스템 구축은 물론 비용 절감 등을 통해 회원사의 이윤 창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