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잇는여자들, 창직컨설턴트1급 양성과정 수료식 사진
경력잇는여자들, 창직컨설턴트1급 양성과정 수료식 사진

경력잇는여자들 협동조합(이사장 김영지, 이하 경잇녀)은 지난 46일부터 412일까지 4일간 24시간에 걸쳐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사업으로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의 창직컨설턴트 1급 양성과정(26)을 제주 청년센터 강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과정은 제주도에서 조향, 유아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와 컨설팅을 하는 여성 13명이 참여하였다.
창직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창직형 창업의 개념을 융합한 과정으로 코로나 팬데믹 시대, 4차산업혁명시대, GPT 시대에 각자 본인의 강점을 찾고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유망한 분야의 미래 유망직업을 스스로 만들어 신직업을 구체화하는 창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컨설팅 및 강의 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문성식 이사장의 오리엔테이션과 창직아이디어 발상, 신직업 창직 사례, 네이밍 및 창직비전, 사업계획서 발표를 시작으로 성예종 교수의 4차산업 혁명과 미래직업 트렌드, 디자인더퓨처카드 활용법, 고객니즈와 욕구/타깃 세분화, 전종현 교수의 네이밍 전략, 브랜드 스토리 및 로고, 차별화 전략, 최명석 교수의 강점 찾기, 강점유형 및 인재유형 분석, 박영만 교수의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카드뉴스/언론홍보 마케팅, 다양한 수익구조 구축이라는 과목으로 이루어졌다.

문성식 이사장은 ()창직교육협회와 경잇녀 교육 참여자들과 제주도를 뛰어 넘어 대한민국, 글로벌 미래 유망직업을 스스로 만들어 코로나 시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으로 ()창직교육협회와 제주 경잇녀가 협력하여 창직, 창업, 취업, 진로, 전직교육 및 평생교육을 통하여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자고 했다.

4일간 16 시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13명의 수료생들은 수료식 전에 자격시험으로 치렀고,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창직컨설턴트로서 활동하게 된다.

창직 아이디어, 창직 네이밍 실습 사진
창직 아이디어, 창직 네이밍 실습 사진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