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이 재미있는 게임을 진행하며, 인지훈련 활동의 결과 데이터는 보고서로 작성되어 자녀들이 언제, 어디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전국두뇌자랑이란 치매예방 솔루션이 코코팡에서 개발되어 보급중이다.
노인들이 재미있는 게임을 진행하며, 인지훈련 활동의 결과 데이터는 보고서로 작성되어 자녀들이 언제, 어디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전국두뇌자랑이란 치매예방 솔루션이 코코팡에서 개발되어 보급중이다.

치매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우리는 흔히 문자 메세지로 서울 시내를 배회 중인 사람 찾는 소식을 접하곤 한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다. 치매가 심해지면 국가가 책임진다고 하지만 치매증상으로 요양원에 입원하면 그때부터는 회복을 장담하기 어려워 진다. 치매는 노화 증상이며 충분히 예방하거나 극복할 수 있는 병이다.

최근 미세전류, 저주파, 음파, 극한파동, 테라헤르쯔, 나노 전자침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매 예방 및 치료기가 등장하고 있다. 치료기에서 헬스케어 보조기기, 힐링 테라피 등의 다양한 형태로 연구, 개발되고 있다. 이런 것들은 치매 예방뿐만 아니라 고혈압, 고지혈, 당뇨 등의 생활습관병이나 중풍, 뇌경색, 파킨슨씨 병과 같은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는 체험사례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음식으로 못 고칠 병은 없다는 서양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 한의학의 명의 허준의 말을 다시 새겨보면 음식을 통한 자가면역력 강화가 바로 바이러스와의 전쟁시대의 필수 전략물자가 돼야하지 않을까? 그런 점에서 보면 녹색삶지식원(이사장 이상희) 탁월한 예언적 영감이 있는 분이다. 그는 2007년 세계사회체육연맹 회장으로 재임시 ‘앞으로의 전쟁은 바이러스와의 전쟁이 될 것이다’라는 예측으로 미국 스포츠아카데미가 수여하는 ‘사회체육의 최고 명예 상’인 ‘아이젠하워 피트니스 어워드’를 수상했던 적이 있다. 이 상은 인류의 건강과 보건복지에 공헌을 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코로나19가 세계적인 바이러스 전쟁을 일으켜 막대한 피해를 초래한 지금 이상희 박사는 인간의 면역력을 높이고, 백신 후유증의 공포를 해결하기 위한 음식 치유의 방안으로 발효백신을 강력하게 주장하며 다양한 음식백신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사람의 오줌을 발효시킨 요생수, 소마티드 추출물과 버섯 추출물 등으로 만드는 면역 발효식품, 해조류 후코이단 등의 면역력 증강효능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녹색삶지식원은 러시아 TES센터의 미세전류 자극 기술을 업그레이드 한 모비프렌(대표 허주원)의 ‘힐링핏’을 개발을 지원하여 치매예방 헬스케어 보조기기로 출시하는데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산파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힐링핏은 현대인의 스트레스, 우울증, 불면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기억력과 집중력을 강화시켜 치매예방 또는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힐링핏은 2023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전시회 참가 및 미국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인디고고에서 판매형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참여해 320% 이상의 목표 초과 달성의 인기를 얻고 있다. 아직 이벤트 기간이 남아있어 목표 초과달성율이 어디까지 갈지 알 수 없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인 추세로 인해 이런 힐링기기를 활용한 치매라는 노화현상의 예방과 치유를 목적으로 한 미세전류, 저주파 자극 장치 등이 경쟁적으로 계속 출시되고 있다.

또한 저주파 자극기로 치매, 중풍, 뇌경색, 암 등의 치료를 위한 ‘모션밴드’ 의료기를 개발한 뉴로웰니스(대표 신동훈)는 에이필드(대표 이종현)라는 총판을 통해 개인용 모션밴드를 판매하고 있는데, 항노화 바이오산업의 시장 확장 추세와 발 맞추어 판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게임이나 인지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치매 예방 및 관리에 주력하고 있는 코코팡(대표 김창환)은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위해 인지훈련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인지재활 콘텐츠를 두들패드에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두들패드는 빨강, 노랑, 파랑의 입체적인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는 게임기로 치매 예방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신체적인 자극을 통해 인지력 보조 훈련을 할 수 있다. 게임을 통한 결과 보고서를 도출하여 사용자의 인지 수준, 변화 추이, 보완요소 등 인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치매안심센터 등의 기관에서 사용할 때는 서버를 통해 소속된 회원들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고, 보호자들에게도 환자에 대한 보고서도 공유할 수 있다.

한편 녹색삶지식원은 파동에너지극한제어연구단(단장 이학주)과 공동으로 메타물질기술의 두개골을 통과하는 메타 초음파기술을 이용하여 뇌졸중이나 알츠하이머, 치매 등 퇴행성 뇌질환의 치료 연구과제 등 메타물질 기술 응용 연구를 공동 수행하기 위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 백신의 후유증이나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혈류 장애를 개선시키면서 치매, 암, 각종 희귀병 전후의 예방과 치유와 힐링, 휴양 등의 목적으로 JD생명과학(대표 김해영) 소마티드 음전자 사우나 찜질 요법을 체험할 수 있는 강원도 평창 소재 ‘휘닉스찜질방 힐링센터’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음식백신, 면역증강 음료, 항암 보조식품, 혈류개선 건강기능식품, 미세전류, 저주파 의료장치들이 새로운 관심 속에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녹색삶지식원은 이러한 바이오산업을 자주국방을 위한 바이오방위산업으로 발전시켜 부국강병과 국리민복을 위한 경제 활성화와 동시에 지속가능한 녹색삶과 노화의 종말을 위한 휴먼 ESG 실천 방안으로 정부와 산업계가 함께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호소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