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있는 힐링의 명소, 핫플레이스로 강원도 평창 봉평에 있는 휘닉스 찜질방 힐링센터를 소개한다. 암 치료 중인 환자나, 만성피로가 누적돼 휴식이 필요한 사람들, 희귀병 또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사람들의 힐링과 휴양이 필요한 인간 중심의 ESG, 그린라이프의 녹색삶을 사는 사람들의 건강과 힐링, 휴식의 체험현장이다.

우리의 삶에도 ESG 실천이 필요하다. 우리가 지나치게 편리를 추구하면서 지구상의 모든 악몽이 시작됐다.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화학약품이 지구를 오염시키면서 화가난 바이러스가 난동을 부린 사건이 바로 코로나19 사태이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바로 우리가 자연으로 돌아가 최대한 자연 친화적인 삶을 사는 것이다. 우리를 자연의 원천으로 이어 주는 영원 불멸의 생명체가 있다. 바로 소마티드라는 입자이다.

프랑스의 개스통 네쌍 박사가 초고성능 현미경으로 자신의 혈액 속에 있는 아주 작은 물체를 발견한 것이 최초 연구의 시작이다. 네쌍 박사는 모링가 나무 수액에서 소마티드를 추출해 암치료제를 개발했다.
그는 1950년 전임상단계에서 1,000명의 암환자에게 투여하여 750명을 완치시켰으나 미국 FDA로부터 항암성분이 검출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초기에는 승인을 거절당했다. 이 사건으로 네쌍은 사기로 고소 당해 종신형을 선고 받았다. 하지만 완치된 암환자들의 법정진술로 무혐의 판결을 받았다. 소마티드는 2010년에야 비로소 FDA승인이 완료되어 그 효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소마티드가 암석 등의 무기물에도 있을 거라는 녹색삶지식원 이상희 약학박사(전 과기부장관) 가설로 JD생명과학(주)(대표 김해영)이 암석에서 소마티드 추출에 성공했고, 그 결과로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동식물, 광물, 암석 등의 물질에서 소마티드를 추출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확보한 JD생명과학 김해영 대표는 이 물질을 독감, 코로나19 바이러스 등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천연의약품으로 미국 FDA에 등록한 바 있다. 여기에 몇 가지 추가적인 면역력 증강 식물의 소마티드를 추출 혼합하여 새로운 면역 기능식품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마티드는 혈액 속에 있는 아주 작은 생리적인 입자로 극히 미세한, 살아있는 존재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아마도 DNA의 전단계이거나 에너지를 물질로 변화시키는 물질일 것이라 추정하고 있다. 필자는 이걸 원시 이전부터 있었던 우주와 지구, 인간을 이어 주는 매개체, 정령(精靈)이 아닐까라는 상상도 해봤다.
정령은 산천초목이나 무생물 따위의 여러 사물에 깃들어 있는 영혼으로 원시 종교의 숭배 대상 가운데 하나다. 우리 조상은 고목나무나 큰 바위에도 정안수를 떠 놓고 복을 빌었다. 우리 인간과 소통하는 그 무엇이 바로 소마티드 인 것 같다. 그래서 이건 태초의 물질이며 우주, 소우주의 인간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대단한 연결 물질이다.

혈액과 세포 속의 소마티드는 자가면역기능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혈액 속에 다량의 소마티드가 있으면 면역기능은 향상되고, 성인병이 예방된다. 소마티드는 모든 생명체의 항상성 조절과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소마티드는 생기(生氣)의 실체로 우리에게 활력과 자가면역력을 제공한다. 그래서 생가 넘치는 명당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우리 조상들의 혼백이 후손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초혼장의 풍수 행위는 어쩌면 이러한 소마티드가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 볼 수도 있다.
좋은 기운을 가진 소마티드를 사용하여 명당을 만들 수 있다. 기공이나 명상, 참선 수행도 소마티드의 활성화를 위한 방편이고 우리 몸 속, 기의 흐름이나 전자의 흐름도 소마티드의 활성화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소마티드는 음이온의 전자에 의해 활성화되는데 다양한 항산화 물질과 활성 수소, 미네랄의 전도체 역할을 한다. 소마티드는 혈액에서 전자를 방출하는데 이 에너지가 파동이라는 에너지량에 비례한다. 통상적으로 파동이 높은 곳에는 다량의 소마티드가 활성화되어 있다.
소마티드가 더더욱 신비한 점은 질병, 스트레스, 부정적 느낌일 때 혈액으로 껍질을 만들고 그 안에 숨어 버린다는 점이다. 플라시보 효과, 강한 긍정의 효과를 일으키는 물질이 소마티드가 아닐까? 그런 점에서 위약효과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오히려 끌어당김의 이론, 믿음의 효과, 강한 긍정의 효과라고 해야 할 것 같다.

JD생명과학은 약 2년 이상의 체험을 거쳐 최근에는 소마티드 입욕제, 소마티드 세라믹볼을 활용한 음전자 찜질 힐링요법을 개발했다. 생체 배터리 충전소란 새로운 개념의 힐링센터이다.
이런 과정을 거쳐 암환자, 치매환자 또는 희귀병 환자의 고통을 줄여주는 휘닉스찜질방 힐링센터를 강원도 평창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이후 전국으로 소마티드 찜질방 힐링센터를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소마티드는 각종 바이러스 치료, 암, 당뇨, 고혈압, 파킨슨씨병, 심장질환, 관절염 등의 맞춤형 치료제로 응용할 수 있다. 인간의 가장 큰 고통을 내려놓고 쉬어가는 인간중심의 자연기반 ESG 해결방안을 소마티드가 제공하는 것이다.
JD생명과학과 녹색삶지식원은 이런 소마티드 추출 기술을 활용해 면역력 강화 식품을 개발하고, 소마티드 찜질요법과 소마티드 식품의 복용으로 힐링치유 효과를 상승시키려 한다. 바이러스와의 전쟁, 백신 부작용 시대의 공포와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ESG자연의 삶, 그린라이프의 실천을 위해 공동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