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17일 진심이 담긴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트로트 메들리 4대 천왕으로 불리며 명실상부한 트로트의 대부로 인정받고 있는 가수 진성을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지난 1994님의 등불로 데뷔해 안동역에서’, ‘태클을 걸지마’, ‘보릿고개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 진성은 노래뿐만 아니라 뛰어난 예능감과 입담으로 현재 TV조선 미스터트롯2’, KBS1 ‘일꾼의 탄생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최근 열린 시 주관 행사에 남양주 시민이기도 한 가수 진성을 초대한 것을 계기로 홍보대사 위촉을 추진했으며, 앞으로 2년 동안 가수 진성이 다양한 시정 홍보 활동을 통해 시의 위상을 높여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가수 진성은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 발전하는 남양주의 모습을 시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시 홍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한 새로운 변화의 원년이 될 2023년에 첫 홍보대사로 진성 씨를 모시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진성 씨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상상 더 이상 남양주의 비전을 널리 전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