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발대식 후 발 빠른 행보

2023.01.11. 강화청년네트워크협동조합 창립총회를 마치고
2023.01.11. 강화청년네트워크협동조합 창립총회를 마치고

강화청년네트워크협동조합(이사장 황철상)는 2023년 1월 11일(수)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에서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강화청년네트워크협동조합은 지난 2022년 12월 14일(수)에 청년 발기인 5명(황철상. 정성철. 이루리, 정다운, 김수빈)이 모여 발대식을 개최하면서 출범하였고, 이들 발기인 5명 중 3명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교육을 수료하거나 지역주도형 청년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인재들이다.

2022.12.14. 강화 청년네트워크 협동조합 발대식 모임
2022.12.14. 강화 청년네트워크 협동조합 발대식 모임

이들은 강화지역 문화, 관광 및 자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내는 청년 창업가들의 로컬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영위하기 위하여 협동조합 창립을 서둘렀다고 밝혔다.

강화청년네트워크협동조합 창립총회에는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의 협력기관인 (사)창직교육협회의 문성식 이사장, ㈜김효석아카데미의 김효석 대표, ㈜위드경제엠 문현서 대표, 하이퍼테크 이경종 대표가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가운데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윤정혁 센터장이 협동조합의 발전을 격려하는 축사를 시작으로 발대식에서 의결된 사업 경과보고와 정관승인, 임원선출,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사장에는 황철상 탑농장 대표가 선출됐다.

새로 선출된 황철상 이사장은 “강화군이 인구소멸 지역으로 지정되어 안타까운 상황에서 강화청년네트워크협동조합은 청년들의 희망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강화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사업은 물론 강화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할 것”이라고 말하며, “바쁘신 가운데 협동조합 창립총회에 참석해 주신 자문위원 분들과 늘 격려와 염려로 도와주고 있는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센터장님 이하 직원 분들께 감사의 인사들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