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주요 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상담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상담실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가 2023년 주요 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센터는 창업일자리 관련 업무협약 21개 기관·단체, 교수 및 박사 등 30명의 자문위원 검토를 거쳐 19개 취/창업 사업을 운영위원회 심의로 확정하고 청년과 중장년들의 꿈과 도전을 실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규 창업과 안정적 정착을 위한 주요 사업으로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소상공인, 전통시장, 중소기업 홍보서포터즈를 통한 판로개척 지원 ▲청년과 중장년이 함께하는 세대 융합형(가족형) 창업 지원 ▲청년창업 스타트업 지원 ▲강화 청년의 날 및 창업·창직 경연대회 개최 ▲창업아카데미(주간/야간/주말) 운영 ▲창업 멘토에게 받는 맞춤형 경영지도/창업 컨설팅 ▲글로벌셀러(국내상품을 해외에 판매하거나 해외상품을 국내에 파는 인터넷 중개 무역인)양성 교육 ▲군 장병 및 고교생에게 찾아가는 창업·창직 교육 ▲센터 이용자 활성화를 위한 마일리지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요자 중심의 좋은 일자리 제공을 위한 사업으로 ▲나를 세우는 진로 설계 ▲청년취업 역량강화 원데이워크숍 ▲현직 멘토와 함께하는 강화형 청년 직무 캠프(취업설명회) ▲강화군 취업 박람회 개최(일자리 한마당) ▲ 강화군 청년 면접 지원(면접 토탈 솔루션) ▲ 취업 동기부여 및 자기 계발 아카데미 ▲작은 채용의 날 운영 ▲시간제 청년근로자 장려금 지원 ▲창업·일자리 강사 지역 인재풀 구축 등을 운영해 구직자의 역량과 취업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윤정혁 센터장은 “강화군에 많은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기업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일익을 담당하고 강화군민들의 신규 창업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박영만 창업팀장은 “올해는 작년에 지원했던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및 청년 창업 지원자 대상으로 홍보마케팅 및 판로개척 서포터즈, 청년창업네트워크 지원 등 창업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창업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일자리 창출과 취업 및 면접지원에 주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2021년 9월 중앙시장 B동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단순 일자리 연계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업에 필요한 훈련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