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워크체인을 활용한 진로 선택 / 2학년 강점 인재유형분석 및 직업가치관 수립방법 중심

미래인재진로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1학년  
미래인재진로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1학년  

진안제일고(교장 이용구)는 2022년 12월 28일 1, 2학년을 대상으로 미래인재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금번에 시행한 미래인재진로캠프에서 1학년은 진로종합상담을 위한 워크체인 이해를 중심으로 내성격에 맞는 직업과 합리적 진로선택, 전공과 직업의 이해관계 등을 알아보며 10년 단위 목표를 작성하였으며, 2학년은 4차산업혁명과 미래직업트렌드로 시작하여 직업/직무의 개념 및 직무환경 유형분석과 강점카드를 활용한 나의 강점유형 찾기, 리멤버카드를 활용한 직업가치관 수립방법 등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진로캠프에서 1학년은 직업 분야와 새로운 직업을 통해 미래사회 변화와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올바른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2학년은 본인의 강점을 찾고 강점에 맞는 인재유형과 직업 가치관을 수립할 수 있었다.

이번 전교생 미래인재진로캠프는 사람을 키우는 기업 ㈜인키움넷(대표이사 문성식)에서 진행하였고 전문 강사진이 배치되어 6교시로 운영되었으며 7교시엔 학부모 대상 진로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진안제일고 이용구 교장은 “매년 시행하는 미래인재진로캠프에서 학년별, 개인별 진로탐색과 진로목표 수립이 학교생활 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하며 “금번 진로캠프에서는 특히 학부모도 초대하여 자녀들의 진로를 위해 학부모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서도 배울 수 특강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미래인재진로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진안제일고 2학년
미래인재진로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진안제일고 2학년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