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공정, 권한위임, 역량개발
DGB생명의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실천사례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 'DGB생명의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실천사례" KIMA-AMP 5기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 'DGB생명의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실천사례" KIMA-AMP 5기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KIMA)가 주최, 주관하고 코트라, (사)도전과나눔이 후원하는 "팀보다 더 위대한 선수는 없다" [한인도네시아 기업가정신 최고경영자과정: KIMA-AMP 5기] 6회차 세미나에서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사람중심기업가정신 실천사례: DGB생명'이라는 주제로 지난 1일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B1 한인도네시아 정보교류센터에서 사례발표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DGB의 경영철학, 사람중심기업가정신(Humane Entreprenuership), 공감(Empathy), 공정(Equity), 권한위임(Empowerment), 역량개발(Enablement), ESG 경영추진과 사회적책임의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DGB생명의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실천사례 : 4E, 김성한 DGB 대표이사
DGB생명의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실천사례 : 4E, 김성한 DGB 대표이사

김성한 대표는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실천을 위한 CEO의 역할로 "직원의 꿈을 키워주고, 그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직원의 역량 개발과 동기부여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직원들 스스로 신바람나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해주며, 직원중심의 조직문화 구축과 역량개발, 인재육성 기반에서의 창의적 사고, 실패를 용인하는 기업문화 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대표는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기 위한 4E(공감, 공정, 권한우임, 역량개발)를 제시하며, 첫째, 직원중심, 수평적소통으로 공감하는 조직문화(Empathy: 공감), 둘째, 인사평가에서의 공정성과 투명성(Equity: 공정), 책임경영, 자발적몰입, 실패를 용인하는 경영활동(Empowerment: 권한위임), 넷째 창의적사고와 직원육성(Enablement: 역량개발) 등 4E의 실천사례를 통한 DGB생명의 조직문화와 성과를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DGB생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ESG실천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DGB생명의 대외활동들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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