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주민증을 통한 타 지역 청년인구확보와 관계형 청년인구증가 실현
- 청년기업 교육을 통한 로컬 컨텐츠 개발 모델 구축 및 로컬크레이터 양성

주식회사 이르케(대표이사 임준성)는 11월 27일 오전 11시 함양군 청년기업 대상으로 청년기업 활성화 모델 수립 및 디지털화를 통한 청년인구유입주제로 청년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 1부는 김다솜(도하비건베이커리 대표) 주관으로 청년기업 소개 및 함양 청년기업 각 사업내용 공유 2부 황종환(지식공유사생네트워크 이사장) 강연 향토지식재산의 미래 3부는 함양군 청년기업 활성화 및 청년기업 유치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포럼에는 함양군의회 이용권의원을 비롯한 지식공유사생네트워크 황종환 이사장, 도하비건베이커리 김다솜 대표, ()이르케 임준승, 최성홍 공동대표, 온달산삼농원양봉 온유경 대표, 씨티물류 김형민 대표, 하날농장 김민기 대표, 삼민목장 손현철, 박영훈 대표, 그농부 김성균 대표, 용평리 옥색지붕 김혜경 서지호 대표 등 10여명 청년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포럼의 전반적인 추진내용은 ()이르케의 SNS&O2O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화 프로젝트추진 청년로컬 컨테츠 교육 및 개발 청년 기업 로컬 브랜드화를 통해 매출향상 및 이익증대를 도모 타 지역 디지털주민증을 통한 타 지역 청년인구확보와 관계형 청년인구증가 실현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함양군 청년기업과 ()이르케는 함양군 디지털화를 통한 청년기업 매출 증대 프로젝트를 위한 로컬크리에이터 교육과 ()이르케 플랫폼 명함을 활용한 다이렉트 마케팅 피드제작 1:1매칭 교육 및 매출증대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함양군 청년기업 로컬비지니스 모델 사례로 서부경남 군부지부 전체 디지털화를 통해 군 지역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 번째 지역기반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고, SNS O2O 서비스 도입을 통한 경제적 가치 증진 사례를 발굴하고자 한다. 두 번째 디지털주민증 서비스를 확대하여 외부 관광객이 보다 쉽게 지역을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세 번째 디지털주민증을 청년기업간에 확장하기 위해 로컬 컨텐츠 개발 모델 구축 및 로컬 브랜드화 제공하고자 한다.

지식공유사생네트워크 황종환 이사장은 “ ()이르케는 오프라인 인프라가 핵심이 되는 플랫폼으로 중개, 건축, 마케팅 원스톱 공간서비스를 제공해 수수료와 광고비에 의존하던 기존 플랫폼 기업과 차별화되는 생산적 수익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ESG경영에 최적화된 플랫폼 기업으로 종이명함을 만들기 위해 매년 전 세계적으로 사라지는 53만 그루의 나무를 살릴 수 있는 친환경 저탄소 기술인 디지털명함 소멸의 위기에 놓인 지방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지역기반 SNS 커뮤니티 모든 소상공인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연계된 원스톱 공간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경영구조를 통해 ESG에 최적화된 선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여 지방에서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꿈꾸는 많은 청년들의 모범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도하비건베이커리 김다솜 대표"이번 청년포럼을 계기로 지역내 IT기업과 협업하여 청년기업 활성화 모델 수립 및 디지털화를 통한 청년인구유입 등이 기대된다. ()이르케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로컬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가 접목하여 함양군 청년기업 매출증진 활성화 및 디지털주민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디지털화 기반 활성화를 위해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기업, 귀농, 귀촌 청년 등과 지속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양군의회 이용권의원은 청년포럼을 통해 ()이르케 플랫폼 명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청년기업 활성화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가 앞으로 혁신과 변화에 기대가 된다. 함양군이 앞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디지털 전환이 필수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령화 사회의 도래, 디지털 전환을 시작한 대형마트 등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등 IT기술의 도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을 지역기반으로 ()이르케 플랫폼과 함양군 청년기업이 비즈니스모델을 협업하여 전국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행정과 의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