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부터 6주간 과정, 27명 수료

신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2기 와인아카데미 과정 수료식 후 단체사진
신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2기 와인아카데미 과정 수료식 후 단체사진

신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총장 지의상/원장 박형근)에서 실시한 제2기 와인아카데미과정 수료식이 지난 11월 19일(토) 나라셀라(NARA CELLAR) 직영 와인바인 『분당의 하루일과』에서 개최 되었다.

신안산대학교 와인아카데미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와인공급 기업인 나라셀라의 후원으로 와인유통 전문 플러스기획이 위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이사 및 호텔관광경영학 박사인 어바웃매너 김윤경대표의 수준 높은 강의로 6주간 와인의 기초, 기본매너를 익히고 매 시간 와인 테이스팅을 통한 지역별・국가별 와인 품종을 이해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27명이 수료한 수료식은 교육기간 동안 습득한 와인의 이해를 통하여 푸드페어링 런치와 함께 진행하였다. 신안산대학교 지의상 총장은 수료식 회고사를 통하여 “지난 9월 성공적인 1기 수료에 이어 바로 진행된 2기 교육과정 역시 안산 및 인근 지역에 많은 관심과 기대가 높으며, 지역을 넘어 경기도 최고 와인아카데미로 성장하고 있음에 감사와 자부심이 생긴다.”고 회고하였다.

신안산대학교 지의상 총장으로부터 수료증을 받는 (사)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
신안산대학교 지의상 총장으로부터 수료증을 받는 (사)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

2기로 수료한 (사)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은 “와인을 좋아하면서도 와인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마셨었는데 금번 과정을 통해 와인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창직가로서 와인과 연관된 다양한 신직업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인 아카데미는 현재 제3기 과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2023년 1월 11일 제4기 과정개강이 예정되어 있다.

※ 교육문의 : 신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및 교내전화 031)490-6187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