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직교육협회, 제20회 창직교육포럼에서 신직업 멀티플래너 논의해

창직교육포럼에서 열강하는 최재철 (주)인크레비즈 대표이사
창직교육포럼에서 열강하는 최재철 (주)인크레비즈 대표이사

교육부 인가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는 한국시니어브리지사회적협동조합, ㈜인크레비즈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10월12일(수) 저녁 6시부터 제20회 창직 교육포럼을 (사)창직교육협회 교육센터(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184-5, 301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대면과 온라인(유튜브)으로 동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신직업 창직, 멀티플래너(Multiplanner)”라는 주제로 (사)창직교육협회 이사이며 ㈜인크레비즈 최재철 대표이사의 특강으로 진행하였다.

최재철 대표는 “4차산업혁명과 위드코로나 시대의 직업과 일자리의 융합 트렌드에 맞춰 평생 직장, 평생 직업의 개념에서 창직과 N잡러, 협업을 통해 한 사람이 여러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시대가 왔다”고 강조하며 이벤트플래너, 창업플래너, 폐업플래너, 웨딩플래너, 팜파티플래너, 프린팅플래너, 클린플래너 등의 여러 유망직업을 묶어 10가지 이상의 직업 활동을 할 수 있는 멀티플래너 직업과 프로세스와 사례를 설명하여 참가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사)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는 “최재철 대표가 청년들과 시니어들의 일자리 구하기가 심각한 상황에 적절한 대안 제시를 해주었다. (사)창직교육협회는 일자리 관련 기관, 기업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들과의 협업체계를 마련하여 교육과정을 기획하여 멀티플래너라는 직업을 구체화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