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나이트 피버! 밤새도록 계속되는 게임 마라톤

2022년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게임 마라톤, 슈퍼 스피드런 행사가 시작되어 현재 진행 중이다.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행사가 열린 코어에이스튜디오 내부 (카운터)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행사가 열린 코어에이스튜디오 내부 (카운터)

스피드런 행사는 자선과 기부를 통해 비영리적으로 운영되는 행사이며, 작년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발전을 거듭해왔는데 올해에는 더 많고, 다양한 게임 종목을 참여자들이 지원하여 밤을 지새우는 그야말로 긴 마라톤이 시작되었다.

행사는 주로 게임을 빠르게 클리어하는 기록을 경신하는 도전을 선보이거나, 스트리밍을 통해 행사를 보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스피드런을 진행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스피드런 마라톤 일정과 실시간 스트리밍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스피드런 마라톤 일정과 실시간 스트리밍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 관계자는 '슈퍼 스피드런 게임 마라톤이 앞으로도 매년 향후 지속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을 것'이며 코로나 여파로 참여가 힘든 오프라인 행사가 참가자들의 이해와 배려로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에 감사하였다.

취재를 한 이날, 기자는 여기저기 길을 물어가며 행사장을 찾아갔는데 ‘게임 좋아하고 하러 온 것이라면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라는 즉답을 들을 수 있었다. 이 근방, 주변에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하나의 장소’로 이미 소문이 난 것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마음과 그 열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직접 보여주려고 하는 스피드런 마라톤 행사가 동네는 물론, 보다 많은 지역, 세계에도 알려지면서 발전하길 진심으로 응원한다.

여담으로 이번 행사에 후원 스폰서이자 참가자와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지원되는 에너지 드링크 김치 에너지도 맛보았는데, 우려하던 김치 맛은 거의 나지 않고 딸기맛이 나는 에너지 드링크에 김치향이 살짝 느껴지는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