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내용 : 취업 준비,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역량 향상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는 여름 방학 강화군 행정기관 직장 체험 연수 대학생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 코칭교육을 725() 14시부터 18시까지 13명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812() 마지막 날 14명 대상으로 총 8일간 140명을 교육하게 되었다.

교육 후 단체사진
교육 후 단체사진

강화군은 매년 방학 동안 대학생 행정기관 직장 체험을 통해 지역 인재들에게 행정업무 보조, 사회복지시설 파견 등 다양한 사회 경험을 제공해 왔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박영만 창업팀장이 센터의 창업 및 일자리 지원 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과 이민상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취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채용 트렌드, NCS 채용, 기업분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입사 서류 작성법, 취업 준비와 면접역량 향상 교육을 했다.

(사)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
(사)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

특히, 면접 프로세스별로 준비하고 팀별로 면접관과 지원자가 되어 모의 면접을 실습하고 피드백을 받아 참가자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VR면접 코칭
VR면접 코칭
면접 역량 코칭
면접 역량 코칭

교육에 참석한 서○○은 교육 마감 후 “ 안녕하세요, 오늘 취업 특강에 시간에 강의를 들었던 서○○ 학생입니다. 오늘 특강 시간에 학생들보다 더 열정적으로 면접을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언제 한 번 더 기회가 되어서 만나 뵐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문자로 하였다.

감사의 피드백을 받은 강사진은 “2022년 하계 대학생 취업 역량 강화 코칭 교육에 대하여 큰 보람을 느꼈다” 라고 말하였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윤정혁 센터장은 “ 직장 체험과 연계한 취업 역량 강화 코칭 교육이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강화군의 청년 및 대학생 취업 역량 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다각적으로 기획, 운영에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