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공지능(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Appier Group Inc, TSE: 4180)가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이하 IDC)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에서 향후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애피어의 미래 전망과, 여기에서 대화형 마케팅이 차지할 핵심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

애피어 CEO 겸 공동창업자인 치한 위(Chih-Han Yu) 박사는 IDC 아시아태평양 AVP인 크리스 마셜(Chris Marshall) 박사가 진행하는 IDC 팟캐스트에 출연해, AI가 어떻게 데이터 기반 마케팅 혁신을 주도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와 더불어, 마테크(MarTech)의 미래에 대화형 마케팅이 얼마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인지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위 대표는 AI가 디지털 마케팅을 어떻게 혁신했는가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2012년 애피어 설립 이래 AI 기술이 얼만큼 발전했는지 함께 언급했다.

팬데믹으로 근본적인 삶의 근간이 온라인 기반으로 변화하면서, 데이터의 축적과 데이터 통일의 필요성이 더욱 가속화 됐다. IDC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의 80%는 미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과정으로 ‘디지털 경험 확대를 통한 물리적 공간과 자산의 증대’를 목표로 삼아, 2023년까지 디지털 혁신과 이를 위한 여러 투자에 나설 것으로 나타났다.

애피어 치한 위 박사는 “원하는 질문을 마치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듯 자연스럽게 물어보면 챗봇이 필요한 정보로 응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전문가 질의, 자연스러운 상호 작용, 쇼핑 경험이 컨설팅과 융합하는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자, 우리가 상상하는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피어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 기업이다. AI 보편화라는 비전을 토대로 2012년 설립된 후 현재 아시아태평양, 유럽, 미국에 17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쿄증권거래소(Tokyo Stock Exchange)에 상장됐다(TSE: 4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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