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2022년 노인일자리 기관유형별 실무자교육 지원사업 진행
-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기도실버인력뱅크협의회 선정 및 실무자 직무교육 실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기)는 道 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유형별 특성에 맞는 교육 운영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기관유형별 실무자 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노인일자리사업 직능단체는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경기도실버인력뱅크협의회이다.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지난 27일 “신노년세대를 위한 노인일자리사업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현장 참석 인원 40명과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참여 인원 약 100명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신노년세대를 위한 노인일자리 사업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노인일자리 사업 일선 현장에서 직접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노원시니어클럽 강은경 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현장 실무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진행되었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김재기 센터장은 "신노년세대를 위한 노인일자리 사업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는 매우 시의적절한 주제"라며 "이번 교육으로 노인일자리사업 실무자들이 신노년세대의 다양한 욕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15일에는 경기도실버인력뱅크협의회에서 소진예방교육과 미니화환만들기 힐링교육을 비대면 줌(ZOOM)교육으로 실시하였으며, 19개 기관 130여명의 노인일자리 종사자들이 참석하였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도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수행기관들을 위해 노인일자리를 개발하고 보급하면서 교육과 홍보, 컨설팅 등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