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인천시 및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 관계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방문
-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기) 교육지원사업, 네크워크사업, 민간 분야 노인일자리사업 등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우수 기관으로 입소문 나
- 지난 12일 전라북도 관계자 방문 이어 두 번째, 8월에는 천안시 노인일자리 관계자 방문 예정

 

최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기)의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타 지자체 및 노인일자리 관계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7일 인천광역시 주무관 등 노인일자리사업 담당자들이 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센터의 다양한 사업들이 노인일자리 지원 우수사례로 평가 받으면서 센터에서 추진하는 여러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노인복지법상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이며, 경기도 조례에 의해 설치된 경기도 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HACCP 인증지원,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지원, 홈페이지 상세페이지 제작, 성과향상 컨설팅 등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여 추진해왔다. 이러한 센터의 적극적인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추진으로 경기도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 광역 지방정부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이라는 결실로 이어진 바 있다.

 

센터 사업의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7월 12일에는 전북도청 및 노인일자리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센터를 방문하였고 8월에도 천안시 노인일자리 관계자들이 센터를 방문할 예정이다.

 

센터는 방문 기관을 대상으로 센터에서 추진한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 지원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크 사업과 민간분야 노인일자리 개발 추진 사항 등 센터가 차별화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소개하고 그 필요성과 의미를 설명했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김재기 센터장은 “센터가 추진한 다양한 사업들을 이미 여러 기관에서 벤치마킹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우수한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일에 큰 의미와 책임을 느낀다 ”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道 내 31개 시군 180여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대상으로 노인일자리창출 및 노인사회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