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케(대표 임준승)와 벨라비타(대표 강희갑)는 7월 14일(목), 벨라비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르케(대표 임준승)와 벨라비타(대표 강희갑)는 7월 14일(목), 벨라비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벨라비타(대표 강희갑)()이르케(대표 임준승)714(), ()벨라비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저탄소, ESG 경영으로 문화를 바꾸는 친환경 ()벨라비타 액자화환을 ()이르케 공인중개사플랫폼을 통해 전국대리점 확대 및 공인중개사 겸업 아이템을 통한 수익증대 등 상호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르케 최성홍 공동대표, ()벨라비타 홍하룡 CSAO 5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서에서 양 기관은 상호 협력 및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이르케 공인중개사 플랫폼을 활용한 ()벨라비타 대리점 개설 확대 및 영업확대 ()이르케 플랫폼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액자화환 유통망 확대 양사 협력에 대한 상호 비즈니스정보 교류양사 유,무형 자원을 통한 글로벌 진출 추진 기타 양사의 발전을 위하여 수용 가능한 제반 사항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벨라비타 강희갑 대표는“이르케 공인중개사 플랫폼을 활용한 전국적인 고객확보 및 액자화환 대리점개설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경조사 화환 문화를 바꾸는 친환경 액자화환 사업을 저탄소,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사업 진출에도 이르케 플랫폼 활용으로 시장 확대 및 매출 증대을 증대하여 세계적인 콘텐츠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 하겠다.”고 말했다.

()이르케 임준승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공인중개사 플랫폼 이르케를 통해 ()벨라비타의 영업망을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고객확보 및 공인중개사 대리점 개설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르케의 혁신적 플랫폼을 통해 ()벨라비타 그리고 공인중개사 대리점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여 저탄소, 친환경사업인 액자화환 판매를 활성화하여공인중개사에게 새로운 겸업 아이템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소득창출의 기회 또한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벨라비타는 사용 후 버려지면서 자원낭비와 환경 오염이 심한 3단꽃화환을 대체하며 작품성 있는 액자나 주문형 맞춤액자를 보내고 선물로 사용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업체다. 장애인 작가 등의 작품을 활용하고 대리점 배송체제 확보 시 은퇴한 시니어 활용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벨라비타의 액자화환은 탄소감축을 통한 생활속 ESG경영을 실천할수 있는 서비스로 경조사 현장에 적합한 예술작품으로 아름다운 갤러리를 만들면서 축하와 위로를 전하는 선물이다.

또, 벨라비타는 무료 모바일 초대장과 연계한 맞춤형 선물 플랫폼, NFT활용을 통한 온오프 작품서비스 확대,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추모관 운영 등을 기획하고 사업화하고 있다.

()이르케는 함양군에서 2019년 설립되었다. IT 스타트업을 위한 인프라 및 지원이 전무한 상황에서 3년간 비즈니스모델을 기획 및 구현하고 있으며 부동산 중개 이 후에 필요한 서비스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플랫폼을 만들었다. 공인중개사가 부동산 중개부터 건축 완료까지 그리고 공간을 채우는 모든 과정을 함께 한다. 중개고객에게는 원스톱 공간서비스를 제휴 업체에게는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영업채널을 공인중개사에는 새롭고 다양한 겸업아이템을 통한 수익을 제공한다. 또한 공간서비스가 시작되는 곳 전자출입명부와 비대면주문 서비스가 통합된 QR코드 솔루션은 생활방역을 자연스럽게 정착시키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 및 개발되었다. QR코드 솔루션은 설치 및 가입 절차 없이 스마트 폰 카메라 스캔 후 체크인과 스마트오더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간편결제 및 영상공유 SNS도 사용할 수 있다. 기술개발은 ()이르케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최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집중을 하여 개발을 진행하였다.

()이르케 20217월 함양군과 업무협약을 통해 2022년 시범 스마트팜 산업물류단지, 지리산권 스마트관광 콘텐츠 개발, 23년 청년마을만들기, 스타트업 청년포럼, 투자유치 등 다양한 사업과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