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는 2022년 5월 10일(화)에 서울 성북구 성북동 184-5, 301호에서 사무실 이전, 개소식 행사를 했다.

교육부인가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는 서울 성북구 성북동 시대를 개막하면서, 2022년도 새로운 아젠다 창출을 준비하고 있다.

2022년도 315일 정기총회 이후 금번에 40여석의 교육장을 갖춘 사무실로 이전을 함으로써 팬데믹으로 인해 대면교육을 하지 못하고 비대면 교육 위주로 진행한 대면과 비대면 동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직업을 만드는 교육과 컨설팅을 가능 하도록 하는 창직컨설턴트 1급 과정(등록민간자격 등록번호 : 2017-005225)2018년부터 20229월까지 창직컨설턴트(1, 등록번호 2017-005225) 23, 600여명을 배출하여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청년층의 일자리, 일거리 창출에 기여해왔다.

()창직교육협회 문성식이사장은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는 교육부인가 비영리사단법인으로서 신 직업을 만드는 교구와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개인, 대학, 일자리 관련 기관들을 대상으로 창직 컨설턴트 양성과정과 다양한 창직가 교육과정 및 창직 포럼을 통해 신직업 창직 전문가를 양성하고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협업을 통해 창직가가 단기간에 자립할 수 있는 토양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였다.

참석한 내외빈과 함께 단체사진
참석한 내외빈과 함께 단체사진

 

또한 “ESG와 메타버스 분야에서도 창직을 활발하게 추진하기로 하고 인크레비즈(최재철 대표이사)와 한국시니어브리지사회적협동조합, KDB시니어브리지총동문회, K한문화콘텐츠진흥원 등과 함께 협업하여 생본소협, 지식나눔콘서트, 한류콘텐츠 개발 등의 지원사업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창직교육협회의 캘리그래피 작가들이 참석한 내.외빈들이 원하는 가훈, 명언, 상호, 브랜드명, 슬로건 등을 캘리그래피를 써서 액자에 선물을 해주는 행사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기념케익 절단식 사진
기념케익 절단식 사진

 

사무실 이전행사 이벤트, 내.외빈 덕담 한마디 코너에는, “100년 교육협회로 번성하세요!”, “하늘만큼 땅만큼 번성할거예요!”, “지금처럼! 처음처럼!”,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번창 하세요~!”, “새로운 도약 창직교육협회”, “우주의 힘”, “당신은 멋진 선물이야”, “대통령 이.취임식 날, 일진 좋은 날, 개소식을 한 창직교육협회 앞으로 일취월장 하실 것 같은 예감! 축하드려요!”, “창직가들의 요람으로 만사형통 하시길~!”, “상생과 화합은 번창으로 가는 지름길~^^” 등 덕담으로 많은 응원을 해주고 화기애애한 가운데 행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