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구로꿈나무극장에서 김누리 교수가 강연 … 25일까지 구 홈페이지 50명 선착순 접수
- 유튜브 채널 ‘협치구로’ 실시간 라이브 중계 실시 … 연내 총 4회 걸쳐 강연 예정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온·오프라인 민주시민교육 명사특강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 의식 함양을 위해 명사 특강을 마련했다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인원을 제한해 대면 강의를 진행하고 실시간 온라인 강의도 함께 진행한다4일 밝혔다.

 

이달 29일 진행되는 강연은 우리 사회는 얼마나 민주적인가?’라는 주제로 김누리 중앙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오프라인 강의는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구로꿈나무극장(구로구시설관리공단 4)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25일까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선발 결과는 28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구로구는 참여 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현장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강의로 변경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로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채널 협치구로에서 온라인 라이브 방송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참여자는 유튜브를 통해 수업 중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거나 시청 소감을 댓글로 등록할 수 있다.

 

구로구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총 4(361012)에 걸쳐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과 관련된 명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명사 초청 특강이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인식개선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관심있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