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N잡러센터 1호협약, 인천남부N잡러센터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협약식

소셜캠퍼스온 인천센터(이명선센터장)는 26일 수요일 (주)브레인플랫폼ㆍKCA한국컨설턴트사관학교(교장:김영기박사)와 사회적기업 또는 예비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입주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지원을 위한 창업 및 경영컨설팅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소셜캠퍼스온 인천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하여 2021년말 전국에서 15번째로 개소했으며,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이나 예비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사무공간을 무료로 제공해주며, 창업과 사회적경제, 사회적 기업에 대한 교육과 멘토링, 인큐베이팅, 스케일업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마을기업, 협동조합, 도시재생 사업들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이다.

일자리창출을 최우선가치로 생각하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2022년 KCA N잡러센터의 1호 협약이자, KCA 인천남부 N잡러센터장(이상은센터장)의 주도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BHM연구원대표이자 인천대학교 겸임교수인 김남식박사, 글로벌미래교육원 조용호원장, 한국스마트의료기기진흥재단 이승관박사, 백세교육문화원장 이화영박사, KCA자문위원장 추장엽박사, 한국기술사회 인천지회장 김진숙인천지회장, 한국사업전략연구소 권오선박사 등이 참석했다.

소설캠퍼스온인천센터는 인천광역시 연구구 인천타워대로99 애니오션빌딩 11층과 12층에 300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사무공간, 화상회의실, 이벤트홀, 소셜라운지, 협업룸 등의 시설을 갖추었다.

소셜캠퍼스온 인천센터 이명선센터장은 "입주하는 50여개 스타트업은 입주기간 동안 사무공간과 창업 및 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멘토링, 성장지원을 위한 인큐베이팅과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고, 다양한 분야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적 경제 투어, 체험학습, 사회적기업 창업교육 등 지역 특색에 맞춘 다양한 사회적 경제 관련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