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세대 공무원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의 만남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12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행정안전부 장관과 정부혁신 어벤져스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혁신 어벤져스와의 대화」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화의 시간은 지난 2월 정부혁신 어벤져스와의 만남 이후, 그간의 공직문화 혁신 및 세대차이 해소  추진과정에서 겪은 어려운 점과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행사에서는 「정부혁신 어벤져스 활동·성과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산림청, 특허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및 행정안전부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정안전부 장관이 직접 주재한 대화시간에서는 공직문화 혁신, 공직사회 세대 차이 해소등에 대해 어벤져스 구성원들이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솔직한 생각을 논의하였으며 제시된 의견들은 앞으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공직사회 혁신을 위해선 문제원인과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작은 해결방안부터 실천하여 변화의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젊은 MZ세대로 구성된 정부혁신 어벤져스 여러분이 새로운 공직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적극적인소통을 통해 모든 세대가 일하기 좋은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