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유명한 공원은 어데인가,"한강을 끼고 서울시내를 한눈에볼수있는 하늘공원이다,"10월3일 계천절 날 아내와 지인들과,함께 ,저 차로 기억에 남는" 멋진 하루를 하늘공원에서 갈대와  함께 천하미인들이 "즐기는 추억을 한것 즐기며 ."역사를  만들어 보았다."
하늘공원 과,5개공원,"면적은 5만8000평이다,"2002년에   제17회 월드컵 축구대회를 기념해 ."도시의  생홢폐기물로 오염된 난지도 쓰레기 매립장을 자연생태계로." 복원하기위해1999년10월부터  사업에들어가,2002년 5월1일,개원하였다,"평화공원.난지천공원.난지한강공원.노을공원과.함께.월드컵 경기장 주변의 5대공원을 이룬다."월드컵경기장에서볼때 난지도의 2개봉우리 가운데 왼쪽에조성된 공원으로.오염된 침술수 처리와함께 지반안정화 작업을한뒤 초지식물과. 나무를심어 자연생태계를 복원하였다."전체형태는 정사각형이며,태마별로억새 식재지."순조치메전망휴계소.전망대.풍력발전기등으로.구성되어있다.

생태환경을 복원할 목적으로 조성되었기 때문에인공적인  편의시설은 거의없고 간이상점도없어 음료수나 ." 간식은미리준비해야한다.화장실은 탐방객 안내소와. "주요지점에 간이화장실이 배치되어있고 장애인들도 쉽게 이용할수 있도록.탐방객 안내소등에는 등에는 장애인 램프와 전용화장실이. 갖추어저있다.이러한특정외에 하늘공원이 다른공원과 . 특히구별되는것은 자연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점이다."이곳에는 5개의 거대한 바람개비를이용한 30m높이의 발전타워   에서100kw의 전력을 생산해 자체시설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있고.  또쓰레기더미에서.발생하는 풍부한에너지가스를.정제처리해월드컵경기장과.주변의지역에  천연. 가스연료를공급한다.가는길은 월드컵경기장 .평화공원에서 월드컵공원 .육교를건너 환경친화적인.통나무원목으로만든계단을통하거나." 월드컵경기장과 하늘공원사이를 순환하는 맹꽁이차와 셔틀버스를통하는 2가지방법이있다.맹꽁이는 20대이며 하루 1대가27바귀를 돈다,  요금은 왕복 3000원이다,"난지도에서가장높은곳으로."북쪽으로는.북한산 .동쪽으로는 남산과. 63빌딩.남쪽으로 한강  서쪽으로는 ."행주산성 이 보인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