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달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개최 … ‘기후는 권리다’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구로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청소년, 주민 등 대상 … 구 홈페이지 통해 행사별 접수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온라인 구로 청소년 축제프로그램별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구로 청소년 축제를 개최한다30일 밝혔다.

 

이번 구로 청소년 축제는 내달 30일부터 1120일까지 치러진다. 청소년들이 3D 캐릭터를 생성해 온라인플랫폼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기후는 권리다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행사별 프로그램은 축제 전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먼저 기후는 권리다영상공모전 참가자를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기후위기 대응 행동,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 등을 3분 이내로 제작하면 된다. 구로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어린이, 청소년, 주민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기후는 권리다그림공모전도 내달 20일까지 접수한다. 기후위기 대응 행동, 지구를 살리는 내용을 그림, 포스터, 만화 등으로 그리면 된다. 구로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0세부터 19세 청소년은 신청할 수 있다.

 

지구를 살리는 14일 챌린지참가자는 21일까지 신청 받는다. 참가자는 나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실천하고 SNS를 통해 챌린지 인증 사진을 공유하면 된다. 구로구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어린이청소년, 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뽑는 청소년미디어작가 공모전은 내달 19일부터 29일까지 신청 받는다.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세부터 18세 청소년은 신청가능하다.

 

리브오브레전드 팀 대항전 ‘LOL E-스포츠 대회 신청자는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세부터 24세 청소년은 팀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PETZONE(반려동물)’은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자신의 반려동물 이름으로 N행시를 짓는 프로그램으로 구로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3세부터 24세 청소년이 신청할 수 있다.

 

구로 청소년 극장축제’ IN 드림콘서트 공연팀은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 구로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3세부터 19세 청소년으로 댄스, , 힙합, 보컬, 무용 등의 공연이 가능한 개인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