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불암・초안・영축산 산의 개성과 매력 품은 다양한 숲길 등산 프로그램 운영

노원구, 치유의 숲으로 오세요~숲길 등산 프로그램 인기

수락불암초안영축산 산의 개성과 매력 품은 다양한 숲길 등산 프로그램 운영

숲 오감체험, 산림욕 체조, 풍욕 즐기기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각 팀별 10명 이내 구성, 참가비 무료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도심 속 천혜의 자연환경인 산과 숲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구는 지역에 위치한 4개의 산(수락산, 불암산, 초안산, 영축산)에서 각각 특성에 맞는 숲길 등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이들 프로그램은 오는 1130일까지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하며 금요일과 토요일은 휴무다. 각 팀별 10명 이내로 구성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치유의 숲 프로그램 체험 모습
치유의 숲 프로그램 체험 모습

숲길 등산 프로그램은 생태교육과 산길 트레킹,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신에 안정을 주는 백색소음 듣기, 숲속 스트레칭, 풍욕 즐기기와 목편을 이용한 가방걸이 만들기, 손수건 물들이기 등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산길 트레킹 코스는 초보자에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산의 개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정해졌다.

수락산 코스는 노원골 만남의광장에서 집결하여 참나무 숲길과 진달래 능선을 거쳐 노원골로 돌아온다. 영축산 코스는 최근 조성을 완료한 순환산책로를 따라 숲길 트레킹을 하면서 정상에까지 오를 수 있게 했다. 초안산 코스는 산이 가진 역사를 배우며 지역 향토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안골치성제와 초안산 문화제가 매년 열리는 비석골 근린공원에서 시작해 초안산과 조선시대 내시들에 얽힌 이야기를 들으며 역사탐방과 생태탐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불암산 코스는 최근 노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나들이 장소로 거듭나고 있는 불암산 힐링타운을 조망할 수 있게 했다. 불암산 생태학습관에서 얼마 전 새 단장을 마친 전망대와 천병약수터까지 오르는 코스다.

또한 불암산에서는 치유의 숲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경도 인지장애 어르신을 위한 기억키움 치유숲’, 장애인 대상 어울림 치유숲’,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치유 숲 걷기’, 유아동반 가족 단위의 행복가족 치유숲등 대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소통참여-온라인 접수-‘숲길 등산 프로그램또는 불암 치유의 숲 프로그램순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세부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가도시과(02-2116-054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공원 이용자와 등산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곳곳에 설치된 비상벨의 방송기능을 활용하여 방역수칙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CCTV 관제를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밤 10시 이후 음주 금지 등 방역수칙 위반사항을 방지하기 위해 방문객이 잦은 불암산 힐링타운에 야간 단속조를 투입하고 자율방범대와 경찰서의 순찰을 강화해 운영하기로 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멀리 떠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집과 가까운 숲에서 풍욕을 즐기며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