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인가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는 지난 56일 제 12회 창직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과 지방 회원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금번에도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Zoom & 마인드맵 활용 비대면 실전 교수법이란 제목으로 한양대 겸임교수인 김창 교수가 강의를 도맡아 진행했다.

금번 포럼은 작년 말 즈음 진행됐던 마인드맵관련 포럼의 짧은 시간 배정으로 아쉬움이 컸던 분들을 위해 재편성한 것으로 포럼 시작 직전까지 신청 인원들이 몰리는 등 매우 관심도가 높은 주제였다. 강의의 주요 골자는 Zoom 안에서 마인드맵을 이용한 교수법으로 자칫 일방적인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해이해지기 쉬운 학생들의 수업태도를 관리하며 실시간으로 학생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도록 함으로써 수업에 참여도와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이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된 포럼에선 현직에 있는 다수의 교수들이 마인드맵에 대한 자신의 솔직한 의견도 제시하고 적용 범위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등 활발한 시간으로 채워졌다.

한편 창직교육협회에서는 5, 6월 중 실습 중심의 줌&마인드맵 활용 비대면 교수법 과정을 정규 편성하여 더욱 많은 분들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실제 실습을 통해 마인드맵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상세 문의처 : 010-3728-7134 (문성식 이사장 )]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