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 가로등 및 보행육교 76㎞에 걸이화분3,795개 설치
- 당현천 산책로 업사이클링 정원 조성 완료, 중랑천, 우이천은 5월 말 완료

중계동육교
중계동육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봄철을 맞아 지역 내 주요 거리와 육교와 산책로 등을 화분과 화단으로 조성했다고 밝혔다먼저, 도로와 인도의 걸이 화분 설치다. 화분은 모두 3,795개로, 노원구 중심 도로인 동일로와 화랑로를 비롯하여 수락산 디자인 거리, 경춘선 숲길 등 14개 주요 노선의 가로등 기둥과 당현교와 한천교 등 16개 주요 보행육교 등 총 76km
품종은 개화기간이 길고 병충해와 햇빛에 강한 페튜니아를 중심으로 제라늄, 천일홍 등 12종의 다양한 꽃들로 구성했다. 단조로움을 피하고자 설치 위치에 따라 가로등 기둥에는 4가지 종류 1,069, 육교에는 6종류 2,726개를 설치했다. 봄 화분은 7월까지 유지 관리를 하고, 9월부터는 가을꽃으로 교체하여 구민들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주요 산책로인 하천 산책로도 봄꽃으로 새 단장했다. 하천별로 당현천은 페튜니아, 디기탈리스, 루피너스, 수국, 제라늄 등으로 중랑천 초화원은 백일홍, 메리골드, 금어초, 가자니아 등을 위주로 우이천 특화하단은 목마가렛, 백합, 일일초, 프렌치라벤다 등을 중심으로 특색 있게 꾸몄다특히, 당현천 꽃폭포가 있는 특화하단 일부구간에는 업사이클링 작품을 전시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나비정원육교
나비정원육교

전시는 총 3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행이라는 주제로 폐자전거를 활용한 자전거존 버려진 깡통, , 책상, 의자 등으로 정원가꾸기 일상을 재현한 가드닝존 인디언 깃발, 캠핑테이블, 화로 등을 활용 캠핑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캠핑존이다. 각 구역마다 작품 속에 들어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공릉동 화랑대 철도공원 역사 앞에는 아바타 꽃트리가 조성된다. 높이 6m, 너비 10m 규모의 조형물은 1,500개의 화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조형물 아래에는 25의 화단을 조성했다. 가을까지 즐길 수 있도록 황금측백, 금낭화, 옥잠화, 메리골드 등 다양한 초화류등을 심었다. 40개의 조경을 조형물의 꽃과 함께 설치해 밤에도 볼 수 있어 노원불빛정원 대표할 상징물이 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주민들이 거리의 아름다운 봄꽃들이 보며 잠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바란다면서 일상 속에서 자연의 사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